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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저작권 위반 문제가 제기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방송 후 사용 허락을 받았다.파워볼게임

‘유 퀴즈 온 더 블럭’ 김민석 PD는 15일 스포츠서울과 인터뷰에서 “프로그램에서 유튜브 영상이나 관련 영상 사용에 대해서는 사전에 문의를 드리고 허가를 받는다. 허가 담당자와 편집을 하는 담당자가 따로 있는데 이번에는 긴박하게 제작하느라 허가 여부를 확인하지 못하고 무단 사용한 것이 맞다”고 인정했다.

이어 그는 “방송 후 올라온 게시물을 확인하고 어제 밤에 유튜버와 연락이 닿아 사용 허가를 받았다. 영상에 대해 확인을 제대로 하지 못한 저의 잘못이 크다.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의 한 장면을 캡처한 사진과 함께 저작권을 위반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그는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서 제 영상을 허락도 없이 사용했다. 하지만 저도 피카츄를 닌텐도 허락없이 사용했으니 이번 한 번만큼은 넓은 아량으로 tvN을 용서하겠다. 다음에 또 그러면 다마스를 끌고 본사를 찾아가 1인 시위 브이로그를 찍어 올리겠다”고 경고했다.

빠니보틀이 지적한 ‘유 퀴즈 온 더 블럭’ 무단 도용 영상에는 ‘기상을 연구하는 예보관에겐 큰 의미가 있었을 남극 경험’이라는 자막이 적혀있는 사진이다. 이 사진 속에는 빠니보틀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서 있다. 심지어 자막 내용도 사진과 내용이 틀리다고 지적했다. 그는 “러시아인데 남극으로 써놓음. 영국이 섬나라인 것도 모를 듯”이라고 덧붙였다.

빠니보틀 역시 해당 게시물의 댓글을 통해 “피디님이 개인적인 연락으로 사과하셨습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라며 문제가 해결됐음을 알렸다. 과거에도 방송에서의 영상 및 사진물의 무단사용에 대한 지적이 존재해왔다. 다만 이번 ‘유 퀴즈 온 더 블럭’ 제작진은 문제를 바로 인지하고 이에 대해 사과하며 발빠르게 대처, 더 큰 논란이 생기는 것을 방지했다.

hongsfilm@sportsseoul.com

[뉴스엔 박수인 기자]

배우 이지아가 ‘펜트하우스’ 심수련에 도전하는 소감을 전했다.

오는 10월 26일 첫 방송을 앞둔 SBS 새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극본 김순옥/연출 주동민/제작 초록뱀미디어)는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 ‘퀸’ VS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돈나’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가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부동산과 교육 전쟁을 담은 드라마다.파워사다리

이지아는 ‘펜트하우스’에서 아무도 모르는 비밀스러운 사연으로 복수심을 불태우는, 주단태(엄기준)의 아내이자, 주석훈과 주석경 쌍둥이 엄마인 심수련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 변신에 나선다.

이지아는 ‘펜트하우스’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우선 대본이 너무 재밌었다. 심수련이 자신의 아픔을 어떻게 표현하고 복수하는지 다음 내용이 너무 궁금하고 기대돼 빠르게 읽어 내려갔다”며 “나에겐 심수련이 모험이었지만 시원시원하고 통쾌한 작가님의 필력, 그리고 주동민 감독님의 섬세한 연출은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 도전했다”라고 김순옥 작가와 주동민 감독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이어 이지아는 “심수련은 철저한 계획 하에 자신의 감정 상태를 결정하고 컨트롤한다. 심수련은 내가 맡은 그 어떤 캐릭터보다 예측하기가 어려운 입체적인 캐릭터였는데 그래서 더욱 흥미롭고 끌렸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심수련이 내면의 고통을 어떻게 표현하고 복수하는가, 그의 이중적인 모습을 구현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고상하고 강단 있는 억양과 절제되지만 우아한 행동이 무엇일지 계속 고민하며 캐릭터를 만들고 있다”고 심수련 역을 표현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과 과정을 털어놨다.

더욱이 이지아는 심수련 역의 가장 큰 매력으로 “굳이 언성을 높이지 않아도 고요하게 한방을 날리는 범접불가 포스를 풍긴다. 순수하고 맑은 마음을 가진 인물이라 늘 모두를 배려하지만 그렇다고 당하기만 하는 캐릭터가 아니라 매력적”이라고 꼽으면서 “모든 것을 가진 여자 심수련이 복수의 칼을 갈면서도 우아함을 잃지 않아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우아함과 복수에 들끓는 이중적인 모습이 공존할 수 있을지, 작가님 감독님과 상의하고 고민했다. 어쩌면 이 부분이 시청자들에게 재미 요소가 되지 않을까 한다”고 강조했다.

김소연-유진-엄기준-신은경-봉태규 등 극 중에서 같이 호흡하는 배우들에 대해서는 “모든 배우들이 합이 잘 맞아서 어려움 없이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 김소연 배우는 강렬한 캐릭터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엉뚱하고 귀엽고 착한 매력이 있다. 유진 배우도 소탈하고 털털한 모습으로 현장에 활기를 준다”며 “차가울 것만 같은 엄기준 선배님도 워낙 살뜰히 잘 챙겨주고 배려해 주셔서 편하게 함께 촬영하고 있다. 신은경 선배님은 힘이 되는 얘기도 많이 해주시고 무엇보다 분위기 메이커를 자청해 주셔서 촬영 현장이 항상 밝다. 봉태규 배우가 이규진 캐릭터를 연기를 할 때면 웃음을 참느라 고개를 숙여야 될 만큼 너무 즐거운 촬영 현장이다”라고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를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지아는 “일단 비주얼적으로 볼거리가 너무나 많다.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인간의 본능에 대한 이야기가 가감 없이 펼쳐질 것”이라며 “마음의 준비는 필수”는 말로 ‘펜트하우스’ 관전 포인트를 전해 기대감을 드높였다.

제작진은 “이지아는 시선을 사로잡는 힘이 있는 배우”라며 “매 장면 무서운 집중력으로 열연을 펼쳐 현장에 감탄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지아만의 색깔로 그려낼 ‘펜트하우스’ 심수련 역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6일 오후 10시 첫 방송. (사진=SBS ‘펜트하우스’)

뉴스엔 박수인 abc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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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방탄소년단이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이하 BBMA)’에서 ‘다이너마이트’ 무대를 꾸몄다.하나파워볼

방탄소년단은 15일 오전 9시(한국시각) 미국 LA 돌비극장에서 열린 ‘BBMA’에서 ‘다이너마이트’로 흥겨운 무대를 꾸몄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직접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했지만, 온라인을 통해 무대를 선보였다. 레드 수트 착장으로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명불허전 완벽한 라이브와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밴드 사운드가 더해져 보다 풍부한 무대를 선사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시상식에서 4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에 성공했다.

음악평론가 김영대는 “방탄소년단의 음악적 성취를 논해야 할 것 같다. ‘다이너마이트’가 최초의 넘버원을 기록한 것은 물론 아시아 아티스트가 60년대 이후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한 거다. 미국에서 왜 방탄소년단을 이렇게 좋아하는지를 많이 물어보신다. 미국 사람들은 상업적 팝 음악 뿐 아니라 포크 음악 등에서 유래한 아티스트의 진정성을 중요시한다. 팝 음악을 좋아하면서도 비판적인 시선을 갖고 있는데 방탄소년단의 진정성이 미국팬들의 닫힌 마음을 열고 있다”고 말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뉴스엔 박수인 기자]

‘미쓰백’ 가영의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된다.

10월 15일 방송되는 MBN 예능프로그램 ‘미쓰백(Miss Back)'(기획 남성현 / 연출 안동수, 김지은)에서는 지난주 19금 콘셉트로 인해 생긴 트라우마로 지금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영의 두 번째 이야기와 무대가 공개된다.

이날 방송에서 가영은 오랜만에 국악고 시절 친구들을 만나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간다. 어릴 때부터 무용에 뛰어난 재능에 공부까지 잘했던 가영은 선생님이 되는 것이 꿈이었다고. 하지만 친구들과 함께 한 예능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결국 걸그룹이 됐다.

10년이 지난 지금 자신이 원했던 무용선생님이 된 친구가 보람되고 뿌듯하다는 일상을 전하자, 가영은 “내가 이 길을 안 들어 오고, 열심히 했으면 나도 그 자리에 있었을까?”라며 아쉬운 마음을 드러내 짠함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특히 오늘 방송에서는 현재 프로야구 선수로 활약 중인 남동생과의 만남이 공개된다. 가영은 이 자리를 통해 10년 만에 동생의 진심을 알게 된다고. 모두의 마음을 먹먹하게 만든 두 남매의 만남은 어떨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이어 가영은 그토록 외면하고 싶었던 가수에 다시 도전하게 된 특별한 계기와 함께, “남이 시켜서 하는 게 아닌 제가 진짜 하고 싶었던 노래를 한번 해보고 싶어요”라며 오랜만에 무대에 선다. 직접 준비한 노래와 퍼포먼스는 지켜보던 이들을 모두 빠져들게 만든다고 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15일 오후 11시 방송. (사진=MBN ‘미쓰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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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와 달리 추가 검증 필요..손실 커질 수 있어”

집사부일체 이근 [SBS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집사부일체 이근 [SBS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박소연 인턴기자 = 유튜브 콘텐츠 ‘가짜사나이’로 스타덤에 오른 예비역 대위 이근 씨의 TV 점령기가 두 달을 채우지 못하고 끝날 분위기다.

채무 문제부터 성추행 처벌 이력, 예비군 훈련 불참까지 논란이 끊임없이 나오면서 “모든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는 본인의 적극적인 반박과 해명에도 방송 출연은 어렵게 된 상황이다.

너도나도 섭외에만 공을 들였을 뿐, 디지털 플랫폼과 차별화해 제대로 된 검증 과정을 거치지 않았던 방송사들은 피해를 본 입장이기도 하지만 결국 자업자득이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가짜사나이’ 1기(7월 9일~8월 6일)에서 해군특수전전단 등 남다른 군 이력을 자랑하는 교관으로 등장해 ‘인성에 문제 있어?’, ‘○○는 개인주의야’ 같은 유행어까지 탄생시킨 이 씨는 예능가 입장에서 분명히 매력적인 인물이었다. 늘 새로운 걸 보고 싶어하는 시청자들의 수요를 맞추기에 딱 좋은 캐릭터이기도 했다.

라디오스타 이근 [MBC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라디오스타 이근 [MBC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이 씨의 인기가 급증하자 방송사들은 지상파와 비지상파 구분 없이 모시기에 나섰다. 이 씨는 SBS TV ‘집사부일체’와 웹예능 ‘제시의 쇼터뷰’, MBC TV ‘라디오스타’, JTBC ‘장르만 코미디’ 등에 출연해 화제가 됐고,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서바이블’과 KBS 1TV ‘재난탈출 생존왕’에도 합류했다.

물론 광고계도 예외는 아니었다. KB저축은행과 롯데리아, 게임업체 펄어비스, 차량 브랜드 JEEP, 면도기,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은 이 씨를 홍보 모델로 기용하거나 협업을 시도했다.

그러나 이 씨가 기성 플랫폼으로 진출한 지 두 달도 채우지 못하고 각종 논란으로 활동이 어렵게 되면서 방송사들은 예고편부터 본방송까지 편집하거나 몽땅 삭제해야 하는 처지에 놓였다.

실제로 ‘서바이블’ 측은 이 씨의 출연분을 비공개로 바꿨고, ‘라디오스타’도 다시 보기와 재방송 여부를 두고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글의 법칙’과 ‘장르만 코미디’도 편집에 들어갔다.

롯데리아 등 업계도 홍보물을 삭제하며 ‘지우기’에 애쓰고 있다.

이를 두고 군사 전문가를 시사 교양 프로그램이 아닌, 대중과 더 친숙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용하고 싶었으면 방송사 나름의 검증 과정을 거쳤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검증 없는 섭외는 도의적 책임론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방송사 자체에도 손실을 가져오기 마련이다.

가짜사나이 이근(오른쪽) [유튜브 가짜사나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가짜사나이 이근(오른쪽) [유튜브 가짜사나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하재근 대중문화평론가는 15일 “방송사는 유튜브 등 새 플랫폼으로 떠나간 시청자를 잡기 위해 화제인물을 캐스팅하려 애쓴다”며 “신인을 키우는 건 품이 많고 리스크가 크니 다른 분야에서 이미 스타가 된 사람들을 끌어다 쓰는 건 고질적인 경향인데, 이렇다 할 검증 없이 가져다 쓰기만 하니 이런 사고가 난다”고 말했다.

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는 “물론 비연예인은 사전검증이 쉽지 않은데, 방송사는 ‘뉴페이스’에 대한 갈증이 항상 있기 때문에 위험부담을 감수하고라도 섭외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유튜브는 개인 미디어가 대부분이라 사고가 나도 거기서 끝나지만, 지상파와 케이블은 ‘투자’가 있기 때문에 이런 논란이 생기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손실이 굉장히 커질 수 있어 검증이 더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씨는 이날 한 유튜버를 고소한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의혹을 제기한 사람들을 상대로 고소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

lis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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